오딘에서 살아남기 1화 : 게임을 시작하다.
리니지라이크에서 3년간 살아남은 대작!
오딘라이크라는 장르로까지 불리게된 오딘
3주년을 기념하며 "에기르" 서버와 "인챈트리스"가 오픈되었다.
맛집중에서도 원조 맛집인 오딘을 리니지라이크 맛집 탐방러인 내가 놓칠순 없지!
오딘에서 살아남기 1화 : 게임을 시작하다.
오딘을 살펴보자
오딘은 서버 → 그룹으로 분류된다.
여러 이름을 가진 서버가 있고, 서버내에는 1~9까지 그룹으로 나누어진다.
1차적인 쟁은 서버 내 그룹군에서 진행된다.
우리 서버를 이야기한다면 에기르01서버내 쟁이 1차적으로 발생한다.
2차적인 쟁은 서버에서 진행된다.
에기르01~06 서버가 하나의 필드에서 만나 쟁을 진행하게된다.
3차적인 쟁은 월드에서 진행된다.
이부분은 현재 에기르 서버에는 해당이 없는 내용이므로 추후 이야기하도록 하겠다.
나는 신규서버중 에기르01서버를 선택했다!
인챈트리스를 진행하기위해선 소서리스 클래스를 선택해야한다.
오딘은 클래스안에 직업이 있는 형태이다.
내가 선택한 클래스는 소서리스 클래스로 3가지 직업이 존재한다.
아크메이지, 다크위저드, 인챈트리스
클래스 내에서는 직업 변경이 자유롭게 가능하나 스킬, 아바타, 무기형상에 의해서 그렇게까지 자유롭진 못하다.
글을 쓰다보니 플레이 일지가 아닌 마치 분석글이 되어가는 것 같다..
오딘을 시작한지는 21일이 되었지만 실제 육성을 시작한지는 1주일이 되었다.
처음에는 그저 시스템을 보고싶어서 켰지만 막상 게임을 하다보니 오래 해보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부분은 추후 분석글로 다시 작성해보도록 하겠다.
신규서버 이벤트로 +7강 방어구를 제공해준다. +7강 무기또한 제공해주지만, 처음에 아무것도모르고 아크메이지 무기를 받아 새로 무기를 제작하였다.
투구는 유저들이 좋다고 소개하는 검은모래투구 +8강을 선택하였다.
오딘의 경우 장비파츠마다 강화했을때 얻는 능력치가 다르다.
투구, 귀걸이, 목걸이, 무기는 공격력과 명중을 올려주기때문에 고강화가 매우 중요한 부위였다.
우측의 캐시악세는 무과금이다보니 높은 강화를 착용하기가 어려웠다.
아이템을 소개하기엔 너무 저스펙이라.. 이부분은 매주 새로운 살아남기 일지를 작성하며 업데이트하도록 하겠다.
3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 패키지 2종
캐시악세 스탭업이라는 이름으로 약 20만원에
+7강 악세 1개, +6강 악세 4개, +5강 악세 14개를 판매하고있다.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있다.
오잉? 20만원에 아이템 몇개를 주는데 저렴하다고 말하는게 매우 웃기지만..
실제 타 스펙업에 투자하는 비용을 생각하면 저렴하다. 그것이 리니지라이크의 매력
그럼에도 게임을 즐기려면 일정 이상 과금은 필요하지 않겠는가?
20만원 가격에 다이아 4000개와 전설 아바타 1개를 제공한다.
보통의 리니지라이크에서 전설 아바타는 300~2000만원의 현금을 사용해야 뽑아낼 수 있다.
그런 아이템을 20만원에 판매한다니 이건 안사면 손해인거다!!
1회 과금에 20만원이라는 돈은 부담스럽기도 했지만, 이것 저것 따져보면 저렴하다고 생각이 들었다.
무엇보다 20만원으로 내가 이 게임에 정을 붙힐수 있다면 충분하지.
3주년 기념 이벤트
지금 시작하면 늦겠지만 31일까지 오딘에서 21일동안 여러 아이템을 제공한다.
복구권 아이템은 영웅 아바타, 탈것, 무기형상 뽑기권으로 제작이 가능하다.
즉 신규서버에서 시작한 유저들은 영웅 아바타, 탈것, 무기형상을 가진채로 시작할 수 있다.
아바타와 탈것을 모아 희귀에서 영웅 합성을 시도하면 영웅 1개를 확정적으로 제공한다.
이벤트로 많은 탈것, 무기형상, 아바타를 제공하므로 충분히 도전이 가능하다.
또 오딘의 가장큰 장점이자 컨텐츠인 리세마라를 통해서도 쉽게 성공할 수 있는 미션이다.
자, 그럼 이제 오딘에서 살아남기를 시작해볼까?
오딘은 여러 아이템 도감이 존재한다.
오딘은 유독 도감에서 많은 옵션을 제공하는것 같다.
또한 도감을 채우는것 자체에서 캐릭터의 성장이 많이 체감되기도 하였다.
현재는 명중과 공격 또 마법계열인 소서리스 캐릭이므로 마법 공격력과 마법 명중 스텟을 위주로 성장하고 있다.
오딘에선 리세마라가 하나의 성장 목표가 된다.
내 캐릭터의 내실을 단단히 성장시켜 캐릭터들을 몇레벨까지 빠르게 키울수 있냐가 매우 중요하다.
이부분도 업적 - 메인 퀘스트 - 탈것,무기형상,아바타 도감과 크게 이어져있는데 이는 매우매우 중요한 오딘의 톱니바퀴가 된다.
이부분도 추후 자세히 분석하는것을 목표로 한다.
일단 내 첫번째 목표는 60레벨 리세 스펙을 맞추는것을 1차 목표로 설정하였다.
60레벨 리세가 가능해지면 전설 아바타를 도전하는 작업을 할 수 있게된다.
70레벨 리세는 전설 탈것을 도전하는 작업을 할 수 있는데 이경우 높은 스펙이 필요하다.
전설아바타지만 pvp옵션이 활성화된 아쉬운 옵션이다.
나는 60레벨 리세를 통해서 다른 전설 아바타를 가지는걸 목표로 게임을 진행할 것이다.
목표를 위해 높은 명중과 공격력을 만드는것을 우선으로 하고있다.
오딘을 너무나도 분석하고 싶어
사실 오딘 일지를 적는 이유는 오딘을 너무나도 분석하고 싶기 때문이다.
이 게임은 간단한 UI뿐만 아니라 메인 퀘스트, 업적 시스템, 콘텐츠 업데이트 속도 등 분석하고싶은 내용이 많다.
유저가 쉽게 스펙업을 하게된다면 리세마라가 쉬워지고 그렇다면 유저들의 성장 목적이 많이 사라지게된다.
즉 오딘은 유저 스펙업에 소극적인 방향성을 가질수 밖에 없다.
이러한 흐름을 유기적으로 펼쳐낸 분석글을 작성할 수 있고, 신뢰를 얻을수 있을 정도로 플레이 경험을 쌓은 유저가 되도록
오딘 일지는 계속 될 것이다.